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스페인

2014 스페인 바르셀로나 AIRBNB Loft 리뷰

by rh22ys 2015. 2. 28.


바르셀로나의 중심지는 스페인광장과 카탈루냐 광장입니다. BCN공항에서 운행하는 공항버스의 정류장이 여기에 있습니다. 스페인광장에서는 카탈루냐 미술관, 호안 미로 미술관, 몬주익 등이 가깝습니다. 카탈루냐 광장의 경우에는 람블라스거리와 포트 벨, 가우디의 건축물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저는 카탈루냐 광장 근처의 숙소로 잡았습니다.  



보다 정확히는 람블라스 거리 안쪽입니다.



이 좁은 골목길로 5분 정도 들어가면 숙소가 나옵니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좁은 골목길에도 루미나리에가 설치되어 있는게 좋았습니다.



제가 묵은 숙소는 Loft라는 곳인데요. 찾아보니 지붕 바로 아래에 있는 아파트를 로프트라고 한다네요. 



바르셀로나 대부분의 건물들이 지은지 상당히 오래된 건물입니다. 파리에 묵었던 건물도 오래되었기는 했지만 엘리베이터는 있었는데 이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었습니다;;;; 덕분에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이 좁고 높은 계단을 올랐지요ㅠㅠ



옥상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통로에서 본 옆건물의 모습입니다. 



아파트의 문도 남달랐습니다. 가운데 아기손처럼 생긴건 노크용인데 사람손을 잘라놓은거 같아서 으스스했습니다;;;



아파트 내부의 모습입니다. 10평대의 원룸입니다. 



집주인이 30대 정도 되어보이는 Natali라는 독신여성이었는데요. 그때문인지 집이 여기저기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침대에서 올려다 본 천정의 모습입니다. 나무에 콘크리트를 올린형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무로 마감된 모습이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아침에 햇살이 잘들어오는게 좋았습니다. 하지만 TV가 없는게 좀 아쉬웠습니다.



아파트에서 바라본 광장의 모습입니다. 자그마한 광장인데 마침 제가 방문했을때 공사중이었습니다;;;



발코니도 예쁘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도 아침은 마트에서 사온 식재료로 간단히 해먹었습니다. 아침으로 먹었던 하몽입니다.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후추, 소금으로 샐러드도 해먹었습니다. 


숙소는 좀 오래된 건물이기는 했지만 위치가 워낙 좋아서 다른 단점을 상쇄했습니다. 공항에서 오기도 편하고 가우디투어나 람블라스 거리로 나가기에도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현지인들이 사는 아파트에 있으니 정말 현지인이 된거같았습니다. 장을 보고 아침요리를 해먹으면서 옆집에서 나는 소리를 듣고 있으니 정말 스페인 사람이 된거같았습니다ㅎ AIRBNB로 여행하는 매력이 이건가봅니다.

숙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AIRBNB링크를 침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