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 맛집

쇠고기 숙성 등심 전문점 투플등심

by rh22ys 2014. 11. 1.





구워먹는 고기 최강은 쇠고기 등심입니다. 특히 지방이 꽃처럼 퍼저 있는 꽃등심은 높은 인기때문에 가장 비쌉니다. 건강에 매우 안좋기는 하지만 특유의 부드러움때문에 찾는 사람이 많죠. 이 등심고기를 맛있게 먹으려면 숙성이라는 추가과정이 필요합니다. 숙성을 통해 고기는 부드러움이 생기고 고기다운 맛이 살아나게 됩니다. 강남에 있는 한우 숙성등심 전문점 투플등심을 소개합니다~



등심전문점답게 취급하는 메뉴가 별로 없습니다. 참고로 저 메뉴판의 가격은 2013년 하반기입니다. 



주문한 등심의 모습입니다. 투플(1++)등심답게 마블이 적당히 퍼져있습니다. 숙성때문인지 고기가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고기는 참숯으로 굽습니다. 요즘 저렴한 고깃집을 가면 나무조각으로 만든 숯들이 많은데요. 유해물질덩어리입니다. 그런 숯으로 드실바에는 차라리 가스불로 굽는게 낫습니다. 투플등심에서는 고기에 특유의 향을 입혀주는 참숯을 제공한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고기맛은 비주얼만큼 굉장히 좋았습니다. 이탈리아 요리를 배울때 들었는데 고기는 처음에 센불로 양면에 코팅막을 형성시켜 줘서 육즙이 빠지는 것을 차단하고 약한 불로 바꿔서 천천히 구워야 맛있게 구워진다고 하네요. 고기의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쌈장처럼 강한 향이 있는 소스보다 굵은 소금이 좋다고 합니다. 



식후 음식으로 백김치말이국수를 먹었습니다. 양념된 국수에 김치국물(동치미맛과 비슷했습니다)을 부어먹는 형태입니다. 맛있지만 느끼한 감이 있는 고기를 먹은 뒤라 그런지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2013년 하반기에 결혼준비하면서 이 고깃집을 와이프와 여러번 다녔는데 갈때마다 정말 맛있더군요. 결혼준비를 하다 보면 압구정/청담쪽을 많이 돌다다니게 되는데요. 이 근처에서 맛있는 등심을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