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2013 이탈리아 밀라노(두오모)

by rh22ys 2013. 5. 11.

3/8 (금)

21:35

22:00

체크아웃

융프라우등반(동역, 134SFr)

인터라켄동역->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넥->융프라우요흐(정상감상)->클라이네샤이넥->그린델발트->인터라켄동역(약 6시간30분 소요)

저녁식사(동역근처 레스토랑) 및 쇼핑, 인터라켄 산책

인터라켄 동역 출발

스피츠 도착

스피츠 출발

밀라노도착(Miliano Centale)

체크인(밀라노)

3/9 (토)

이탈리아

밀라노

베네치아

08:00

16:05

18:40

19:00

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예약(Cardorna Trennale,M1/M2, 6.5유로)-(도보15분)->스포르제스코성-(도보15분)->두오모(10유로)-(도보3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도보1분)->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관람(Cardorna Trennale,M1/M2)-(메트로15분)->스칼라 극장(Duomo, M1,M3, 5유로)-(도보12분)->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Monte Napoleone, M3)

남는시간에 트램타고 도시구경

밀라노출발(Miliano Centale, M2)

베네치아 도착

체크인(Residenza Santa Croce in Venice, 산타루치아역 근처), 근처 피자집에서 식사

스포츠체스코성을 둘러 본 후 밀라노 관광의 하이라이트 두오모로 갔습니다. 두오모는 이탈리아어로 그 지역의 중앙에 있는 중심성당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렌체에도 유명한 두오모가 있죠. 밀라노의 두오모는 바티칸의 성 베드로 대성당, 런던의 세인트 폴 대성당, 스페인의 세비야 대성당 다음으로 세계에서 네번째로 크며, 고딕 양식의 성당중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크다고 합니다. 앞의 포스트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탈리아는 북부가 남부보다 경제적으로 윤택했습니다. 윤택한 북부지방 중에서도 가장 윤택한 곳이 밀라노입니다. 다른 유럽국가에 강한 인상을 남기고 싶은 밀라노는 무려 500년에 걸친 공사끝에 이 성당을 만들었습니다. 마조레 호수에서 운반한 핑크 칸돌리아 마블이라는 특수한 대리석을 사용하여 외관이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하늘을 찌를 듯한 첨탑, 구석구석 예술가의 솜씨를 느낄 수 있는 조각상들, 화려한 스테인드 글라스 등 전형적인 고딕 양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당 정면의 청동문은 19~20세기에 제작된 것으로 각종 부조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중 예수가 태형을 당하는 부조가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소문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만져서 이 쪽만 번드르르합니다;;;;

성당내부관람은 무료이며 세례당 유적이나 보물실에 들어가려면 추가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내부 사진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성당 측면에서는 복원공사가 한참이었습니다. 유럽을 여행하면서 복원공사 안하는 것을 거의 못볼 정도로 많은 곳이 보수중이었습니다.

거대한 장미창의 외관입니다.

프랑스 여행때 노트르담 사원의 거대함에 놀랐는데 밀라노의 두오모는 노트르담 성당과는 스케일 자체가 달랐습니다. 이래서 이탈리아를 여행하고 프랑스를 가면 시시하다고 하나봅니다;;;

성당 내부는 기둥 52개로 5등분된 거대한 십자가 구조입니다.

두오모 앞에는 거대한 광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에는 거대한 백화점, 각종 관청, 동상등이 있습니다.

물건을 강매하려는 사람도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매치기도 많다고 합니다.

성당 왼쪽에는 밀라노의 응접실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갈레리아가 있습니다. 거대한 쇼핑몰이며 많은 명품매장이 있습니다. 후에 많은 쇼핑 아케이드와 몰의 건축원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3/05/05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인터라켄-밀라노 이동)

2013/05/05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 / 최후의 만찬 / 스포르제스코성)

2013/05/12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 / 스칼라극장)

2013/05/13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2013/05/14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루이니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