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인터라켄-밀라노 이동)

by rh22ys 2013. 5. 5.

3/8 (금)

21:35

22:00

체크아웃

융프라우등반(동역, 134SFr)

인터라켄동역->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넥->융프라우요흐(정상감상)->클라이네샤이넥->그린델발트->인터라켄동역(약 6시간30분 소요)

저녁식사(동역근처 레스토랑) 및 쇼핑, 인터라켄 산책

인터라켄 동역 출발

스피츠 도착

스피츠 출발

밀라노도착(Miliano Centale)

체크인(밀라노)

3/9 (토)

이탈리아

밀라노

베네치아

08:00

16:05

18:40

19:00

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예약(Cardorna Trennale,M1/M2, 6.5유로)-(도보15분)->스포르제스코성-(도보15분)->두오모(10유로)-(도보3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도보1분)->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관람(Cardorna Trennale,M1/M2)-(메트로15분)->스칼라 극장(Duomo, M1,M3, 5유로)-(도보12분)->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Monte Napoleone, M3)

남는시간에 트램타고 도시구경

밀라노출발(Miliano Centale, M2)

베네치아 도착

체크인(Residenza Santa Croce in Venice, 산타루치아역 근처), 근처 피자집에서 식사

융프라우요흐 1일관광을 마치고 이탈리아로 이동했습니다. 앞의 포스트에서도 설명했지만 인터라켄은 시골의 산동네입니다. 그래서 대도시로 직접 가는 기차편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중간지점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터라켄을 둘러보고 밀라노로 갑니다. 밀라노로 가는 구간은 스피츠(Spiez)역에서 환승해야 합니다.

레일유럽에서 사전예약을 하니 자리에 위처럼 표시를 해주더군요.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스피츠역까지는 22분 정도가 걸립니다. 스피츠역에서 이탈리아 철도로 환승한 후 3시간 정도를 간 후 밀라노 중앙역(Milano Centrale)에 도착했습니다. 프랑스에서 스위스로 넘어갈때는 별다른 검사가 없었는데 이탈리아 국경을 지날때는 여권검사를 합니다. 특히 동아시아인처럼 외국인티가 나는 사람은 100% 여권검사를 하니 참고하세요.

출발하기 전부터 이탈리아 철도의 연착이 심하다고 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더군요;;; 원래는 2시간30분 소요예정이었는데 3시간 이상이 걸렸습니다;;;;(참고로 이탈리아에서 5번 철도를 탔는데 지정된 시간에 도착한 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이탈리아 철도는 연착이 심하니 철도이동계획시 꼭 고려해야 합니다.

역 내부의 모습입니다. 소매치기가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밀라노 중앙역의 모습입니다. 지방의 역치고는 규모가 크고 굉장히 화려합니다. (로마테르미니 중앙역보다 화려하더군요;;;;) 서양관련 여러 도서를 보면 이탈리아는 북부가 경제가 발전했고 남부는 상대적으로 낙후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북부에는 화려한 명품거리가 많고 남부는 아름다운 시골마을이 많나봅니다. 이탈리아 경제의 중심지는 로마가 아닌 밀라노라고 합니다. 특히 섬유산업이 발달해서 세계 패션의 중심지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밀라노의 명품거리 쇼윈도우를 보고 세계 패션의 흐름을 예측할 정도라고 하네요. 이런 극심한 남북간의 경제차이에 의해서 이탈리아는 남북간의 지역감정이 극심하다고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의 경상도와 전라도를 보는것같죠?

2013/05/05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 / 최후의 만찬 / 스포르제스코성)

2013/05/11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두오모)

2013/05/12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 / 스칼라극장)

2013/05/13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2013/05/14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루이니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