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탈리아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 / 스칼라극장)

by rh22ys 2013. 5. 12.

3/8 (금)

21:35

22:00

체크아웃

융프라우등반(동역, 134SFr)

인터라켄동역->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넥->융프라우요흐(정상감상)->클라이네샤이넥->그린델발트->인터라켄동역(약 6시간30분 소요)

저녁식사(동역근처 레스토랑) 및 쇼핑, 인터라켄 산책

인터라켄 동역 출발

스피츠 도착

스피츠 출발

밀라노도착(Miliano Centale)

체크인(밀라노)

3/9 (토)

이탈리아

밀라노

베네치아

08:00

16:05

18:40

19:00

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예약(Cardorna Trennale,M1/M2, 6.5유로)-(도보15분)->스포르제스코성-(도보15분)->두오모(10유로)-(도보3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도보1분)->산타마리아델레그라치에교회 최후의만찬 관람(Cardorna Trennale,M1/M2)-(메트로15분)->스칼라 극장(Duomo, M1,M3, 5유로)-(도보12분)->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Monte Napoleone, M3)

남는시간에 트램타고 도시구경

밀라노출발(Miliano Centale, M2)

베네치아 도착

체크인(Residenza Santa Croce in Venice, 산타루치아역 근처), 근처 피자집에서 식사

두오모를 둘러본 후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갈레리아를 둘러보았습니다. 밀라노의 응접실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쇼핑센터로 1877년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후에 수많은 아케이드나 쇼핑몰의 원형이 되었다고 합니다.

명품의 본고장 이탈리아답게 다양한 명품매장이 많았습니다.

내부의 모습입니다. 각종 명품샵, 서점, 음반매장, 카페 등이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프라다는 본점이라고 합니다. 프라다뿐만 아니라 에트로, 지아니 베르사체, 돌체&가바나,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본점이 밀라노에 있다고 합니다. (물론 위치는 다른 곳에 있습니다)

건너편에는 프랑스의 대표 명품 루이비통도 있었다고 합니다.

갈레리아에서 스카라 극장 방향으로 나오면 거대한 레오나르도의 동상이 있습니다. 동상 아래의 조각들은 그의 제자들이라고 합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여러 곳에 작품들이 많지만 30~40대때에는 밀라노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밀라노 곳곳에는 그의 천재성이 스며든 작품과 건축물이 있죠.

레오나르도 동상 맞은편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극장인 스카라극장이 있습니다.

공연안내 포스터입니다. 일류 성악가들이 출연하는 화려하고 웅장한 작품들이 주로 상연된다고 합니다.

극장 왼쪽으로 가면 극장견학이 시작되는 입구가 있습니다. 입장료는 5유로이며 극장 내부 및 오페라관련 각종소품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은 허름한 편이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굉장히 화려합니다. 공연을 감상할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티켓이 몇개월전에 매진될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주로 밀라노의 유지들이 "나 이렇게 고급 문화생활 즐기며 산다"라는 과시를 하는 자리라고 하네요. 혹시 공연을 감상하시려면 드레스코드가 엄격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05/05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인터라켄-밀라노 이동)

2013/05/05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산타 마리아 델레 그라치에 교회 / 최후의 만찬 / 스포르제스코성)

2013/05/11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두오모)

2013/05/13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몬테 나폴레오네 거리)

2013/05/14 - [해외여행/이탈리아] - 2013 이탈리아 밀라노 (루이니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