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스위스

2013 스위스 인터라켄(융프라우요흐, 클라이네 샤이넥, 그린델발트 이동)

by rh22ys 2013. 5. 4.

3/7 (목)

22:30

21:57

체크아웃

오르세미술관(Solferino,12,8유로)-(도보15분)-> 퐁데자르-(도보5분)-> 퐁네프-(도보5분)->콩시에르주리, 최고재판소, 생샤펠교회(8유로)-(도보5분)->노트르담 대성당(st-Michel, 8유로)-(도보15분)->소르본대학, 팡테옹(St.Germain des Pres,4)

파리출발(리옹역(Gare de Lyon,6))

바젤도착

바젤출발

인터라켄 동역 도착

체크인(인터라켄, Backpackers Villa Sonnenhof, 동역에서 20분거리, 회에마테 앞)

3/8 (금)

21:35

22:00

체크아웃

융프라우등반(동역, 134SFr)

인터라켄동역->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넥->융프라우요흐(정상감상)->클라이네샤이넥->그린델발트->인터라켄동역(약 6시간30분 소요)

저녁식사(동역근처 레스토랑) 및 쇼핑, 인터라켄 산책

인터라켄 동역 출발

스피츠 도착

스피츠 출발

밀라노도착(Miliano Centale)

체크인(밀라노)

2013/05/04 - [해외여행/스위스] - 2013 스위스 인터라켄(라우터브루넨, 클라이네 샤이넥 이동)

2013/05/04 - [해외여행/스위스] - 2013 스위스 인터라켄(클라이네 샤이넥, 융프라우요흐 이동)

2013/05/04 - [해외여행/스위스] - 2013 스위스 인터라켄(융프라우요흐)

융프라우요흐를 2시간 정도 둘러본 후 기차를 타고 다시 내려왔습니다. 융프라우요흐는 고도가 높아서 오래 머무르면 고산병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일정을 위한 체력비축을 위해서 일찍 내려왔습니다.

내려가는 기차는 올라올때 탔던 빨간기차입니다. 비수기에는 1시간, 성수기에는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므로 열차시간표를 잘 챙기셔야 합니다. 기차를 타고 내려올때는 기압이 높이지면서 급피곤이 몰려오더군요. 좀 졸다 정신차려보니 클라이네 샤이넥에 도착해있었습니다.

올라갔을때 봤던 많은 스키어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여기에서 그린델발트 방향으로 하이킹을 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3월초라 그런지 눈이 장난아니게 많더군요;;;; 게다가 등산화도 아니었고 아이젠도 없었습니다. 안전을 위해 하이킹은 그냥 포기했습니다...^^;

다시 노란색 기차로 갈아타고(라우터부르넨-클라이네샤이넥 구간을 운행하는 기차와 동일합니다) 그린델발트로 이동했습니다. 라우터브루넨 구간보다 상당히 길고 눈도 많았습니다.

단선철도라서 중간중간 멈춰서 가더군요. 그래서 경치감상하기에는 줗았습니다. 참고로 경치는 라우터브루넨 구간보다는 그린델발트 구간이 좋습니다.

눈과 어우러진 나무집의 모습이 동화속의 한장면 같습니다.

그린델발트 주변 주택들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약 40분후에 그린델발트에 도착했습니다. 단선철도라 중간중간 멈추는 구간이 있어서 내려가는 시간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그린델발트에서는 다시 인터라켄오스트역으로 가는 기차를 환승합니다. 왼쪽의 기차가 클라이네 샤이넥-그린델발트 구간의 기차고 오른쪽의 파란 기차가 그린델발트-인터라켄 오스트 구간의 기차입니다.

라우터브루넨에 거대한 폭포가 있다면 그린델발트에는 알프스의 아름다운 전원마을이 펼쳐져 있습니다. 수많은 스키어들과 하이커들이 중간기착지로 삼는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30분을 가면 아름다운 호수마을 피르스트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역 주변에는 아기자기한 숙소들이 많았습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 이동을 위해 다시 기차에 탑승했습니다.

그린델발트 주변에는 차들이 많았습니다.

밑으로 내려올수록 기온이 상승하면서 다른 풍경이 펼쳐졌습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 근처로 오자 눈들이 거의 사라지고 잔디밭이 펼쳐지더군요. 고도차이에 따른 기후차이를 획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린델발트에서 인터라켄 오스트역까지는 35분 정도가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