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독일

2014 독일 퓌센/슈반가우(뮌헨(München)-퓌센(Füssen)-슈반가우(Schwangau) 이동 및 성 관람 예약)

by rh22ys 2014. 5. 7.







토요일 아침에 뮌헨에 도착해서 시내관광을 둘러본 후 일요일에는 퓌센에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퓌센 근처의 슈반가우에 다녀왔죠. 슈반가우에는 독일을 대표하는 노이슈반슈타인성이 있습니다. 




이 성이 노이슈반슈타인성입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baviere-quebec.org/archives/wsd/00275/index.php.en


정면에서 바라본 노이슈반슈타인성의 모습입니다. 서양 동화속에 나오는 성과 가장 유사하게 생겼죠. 화려한 이 성의 모양은 나중에 월트디즈니의 로고(신데렐라에 나오는 성)를 그릴때 참고했다고 합니다. 



월트디즈니의 로고입니다. 비슷한 형태죠? 



뮌헨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려면 뮌헨 중앙역(München Hbf)에서 RE/RB완행열차를 타고 가셔야 합니다. 소요시간은 약 2시간입니다.


기차를 탈때 사전예약을 하고 탈수도 있지만 현지에서 버스타는것을 고려해서 바이에른 패스를 구입하는걸 추천합니다. 1인 25유로이며 여러명이 구입할수록 가격이 내려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루동안 바이에른주내의 모든 시내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주중에 09:00부터 다음날 03:00까지입니다. 주말의 경우 0시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초고속철도 ICE는 제외됩니다) 



중앙역에서 Füssen이라고 써진 완행열차를 타면 됩니다. 열치사간표는 중앙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DB-Bah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시간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reiseauskunft.bahn.de/bin/query.exe/en?ld=9642&seqnr=2&ident=6a.02586842.1399385707&rt=1&rememberSortType=minDeparture&REQ0HafasScrollDir=1




기차를 타고 이동하면서 독일의 시골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산과 농지인 한국과는 다르게 독일에는 초원이 많은편이었습니다. 중간중간에는 친환경 태양열 발전소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약 2시간의 이동 후에 퓌센역에 도착했습니다.



퓌센에 내리는 사람의 대부분이 노이슈반슈타인성을 보러 슈반가우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부터는 사람들을 따라가면 슈반가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역에서 내리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2번플랫폼으로 가면 슈반가우행 73번 또는 78번을 타면 됩니다. 뮌헨 중앙역에서 구입한 바이에른 패스를 보여주면 탑승료는 해결됩니다. 




이곳에서 내리면 됩니다. 참고로 휘센역으로 돌아갈때도 이곳에서 버스를 타야합니다. 버스가 자주 오지 않으므로 버스도착시간을 파악하고 여행계획을 짜는게 좋습니다.





슈반가우의 안내지도입니다. Schiloss가 독일어로 성이라는 뜻입니다. 위에는 노이슈반슈타인성, 아래에는 호엔 슈반가우성이라고 써있네요.



슈반가우지역의 지도입니다. 빨간 화살표로 표시한 네곳만 잘 알아두시면 됩니다. 일단 버스모양으로 그려진곳이 버스정류장입니다. (위의 사진으로 확인하세요) i라고 써진곳이 티켓 센터로 여기에서 입장권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나머지 두곳이 호엔 슈반가우성과 노이슈반슈타인성입니다.




중간중간 이정표기 있어서 성을 찾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오르막길로 쭉 올라가면 티켓 센터가 나옵니다. 호엔 슈반가우성, 노이슈반슈타인 성 모두 여기에서 입장권을 구입해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성 투어에는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있습니다. 저는 박물관을 제외하고 호엔 슈반가우성과 노이슈반슈타인성 결합티켓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성인 23유로, 학생 21유로입니다. (개별 성을 구입하는 경우 성인 12유로입니다) 



티켓구입시 입장시간을 정해야 합니다. 두 성 모두 가이드 투어만 가능하며 독일어, 영어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성 외부만 보는건 전혀상관없습니다. 버스로 퓌센역에 복귀하는 시간, 성과 성을 이동하는 시간을 고려해서 입장시간을 정하시면 됩니다. 가이드 투어라서 한번 및 하루에 입장하는 인원이 정해져있습니다. 성수기엔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두르셔야 합니다. 



호엔 슈반가우 성의 경우 티켓 센터에서 가까운곳에 있으므로 오르막길을 따라 걸어가면 됩니다. 티켓 센터에서 바라본 호엔 슈반가우성의 모습입니다. 비교적 가깝죠?



노이슈반슈타인성의 경우에는 좀 멀리있습니다. 위의 사진이 티켓 센터에서 바라본 노이슈반슈타인성의 모습입니다. 



그래서 티켓센터부터 노이슈반슈타인성까지 미니버스와 마차가 운행합니다. 미니버스는 편도 1.8유로로 저렴하지만 미끄러운 겨울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제가 다녀온 2월에도 운행하지 않더군요) 마차는 상행 6유로, 하행 3유로입니다. 저는 슈반가우의 산도 구경하고 싶어서 걸어올라갔는데 별로 힘들지 않았습니다. 남산올라가는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4/05/08 - [해외여행/독일] - 2014 독일 퓌센/슈반가우(호엔슈반가우 성 : Schloss Hohenschwangau)


2014/05/13 - [해외여행/독일] - 2014 독일 퓌센/슈반가우(노이슈반슈타인 성 / 마리엔 다리 : Schloss Neuschwanstein / Marienbrück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