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미국

2018 미국 하와이 오아후(와이키키 쿠히오 비치 : Waikiki Kuhio Beach)

by rh22ys 2018. 5. 8.

날짜

장소

내용

1/1(월)

인천

마우이

18:00 집 출발(공항버스로 이동)

19:00 공항도착

17:00 하얏트 호텔 체크인/리조트 둘러보기

1/2(화)

오전휴식

13:30~16:30 Whale Watching(라하이나)

1/3(수)

새우트럭

1/8(월)

오하우

알라모아나 쇼핑센터(훌라쇼)

하나우마베이

1/9(화)

와이키키해안

해변 훌라쇼(하얏트 앞)

1/10(수)

10:00 체크아웃/주변산책

11:00 공항이동(셔틀버스)

13:10 호놀룰루 출발

1/11(목)

인천

20:00 인천 도착

부산의 해운대처럼 하와이 오아후섬의 중심 해변은 와이키키입니다. 넓지 않은 해변 앞에 호텔이 빽빽하게 지어진 모습도 상당히 비슷하죠. 그래서 하와이까지 비행기타고 8시간 갔더니 해운대가 나오더라는 농담도 있나봅니다.

하와이에 있으면서 무지개를 볼일이 많았는데요. 마침 무지개가 생겼을때 와이키키 해변을 지나게 되서 찍어봤습니다.

와이키키는 해변이 넓게 발달해있습니다. 그 중 쿠히오 비치는 와이키키 남쪽 끝에 있는데 방파제가 있어서 파도가 크게 치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와 놀기에 아주 좋습니다. 주변의 산호때문인지 물색깔은 밝은 파랑색이었습니다.

짙은 파랑색이었던 마우이의 카아나팔리 비치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숙박했던 호텔에서 파라솔과 비치체어를 빌려줘서 편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해변 바로 앞에는 하얏트 등 유명호텔이 많습니다. 보기엔 화려하지만 개발된지 오래된 관광지라 그런지 전반적으로 허름한 편입니다. 동남아의 럭셔리한 호텔을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쿠히오 비치를 벗어나면 파도가 센 와이키키 비치가 나옵니다. 여기서는 파도타기를 하는 사람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전설의 서퍼 카하나모쿠의 동상이 있습니다. 양손에는 하와이의 꽃 히비스커스로 만든 목걸이 레이가 항상 걸려 있었습니다. 이 동상이 와이키키의 랜드마크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근처에는 거대한 반얀트리(보리수)가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구석구석 새가 날아들어서 독특한 소리가 납니다.

지정된 날짜에는 반얀트리 앞의 무대에서 훌라쇼 공연이 있습니다. 훌라쇼는 단순한 몸흔들기가 아니라 메세지를 몸짓(?)으로 표현하는 춤이라고 하네요.

해가지는 와이키키는 정말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