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몰디브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이동)

by rh22ys 2014. 3. 20.

우리 커플은 일요일에 결혼식을 해서 당일날 밤에 바로 출발했습니다. 00:50분 싱가폴 창이공항으로 출발하는 비행기였습니다.

인천공항 대한항공 라운지에서 찍은 와이프의 모습입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아름다운 신부복장이었는데 순식간에 변신했습니다. 공항에서 보니 신부화장도 지우지 않은 신혼부부들도 많았습니다. 우리 부부는 11:30 예식이라 여유가 있어서 샤워도 하고 추리닝으로 갈아입었습니다.

싱가폴 항공을 타고 몰디브를 가는 경우 인천공항에서 창이공항까지 6시간, 창이공항에서 말레공항까지 4시간이 소요됩니다. 위 사진은 환승할때 찍었는데 비행기서 떡실신해서 상태가 완전 엉망이었습니다;;;; 얼굴은 가렸지만 머리가 부스스하죠?;;;;

창이공항에서 새벽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면 아침에 말레공항으로 도착합니다. 여객기에서 내려다 본 몰디브 섬들의 모습입니다.

워낙 작은 나라라 그런지 말레공항은 굉장히 작았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속터미널 수준이라고 할까요?

비행기에서 내려서 입국심사를 받으러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입국심사가 끝나고 바깥으로 나오면 위처럼 다양한 리조트의 팻말을 들고 있는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위처럼 부스를 차려 놓고 대기하는 곳도 있습니다.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는 위처럼 부스가 있으니 찾아가시면 됩니다.

몰디브에서는 말레공항에서 스피드 보트로 바로 이동하는 가까운 거리의 리조트도 있고 경비행기를 타야 하는 리조트도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지난 몰디브 관광정보 포스트를 참고하세요.

2013/12/26 - [결혼] - chap 4. 허니문 : 몰디브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

우리 부부는 쉽게 타볼 수 없는 경비행기를 타볼 수 있는 리조트중에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를 선택했습니다. 위 사진은 경비행기로 짐을 부치는 곳입니다. 직원이 발권부터 짐부치는 것까지 다 도와주니까 졸졸 잘따라다니시면 됩니다.

몰디브는 수많은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입니다. 말레공항은 간척을 통해서 활주로를 만들었으며 섬에 공항만 있습니다;;;; 말레 시내로 들어가거나 근처의 리조트로 이동하려면 스피드 보트를 타야합니다. 위의 선착장이 근처의 리조트로 이동하는 스피드 보트가 드나드는 곳입니다.

경비행기 공항은 여객기 공항과 떨어져 있습니다. 미니버스를 타고 경비행기 공항으로 이동합니다.

미니버스를 타고 10분정도 이동하면 위처럼 작은 라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해당 리조트행 비행기를 타면 됩니다.

수상비행기의 모습입니다. 시동을 켜면 굉장히 시끄럽습니다;;;;

항구와 같은 구조인데 경비행기가 있는 모습이 굉장히 특이했습니다;;;

탑승시간이 다가오면 대기실오 이동합니다. 대기실안에는 위와 같은 운항표가 있었습니다.

경비행기를 타기 위해 이동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아까 부친 짐들은 공항직원들이 따로 shipping합니다.

경비행기 안 조종석의 모습입니다. 경비행기답게 굉장히 작습니다.

탑승직후 셀카로 찍은 우리 부부의 모습입니다. 안그래도 거지같았는데 4시간 비행을 마치니 완전 거지꼴이 되었습니다;;;;

비행기 내부는 2열,1열 이런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내부에는 승무원 한명이 탑승합니다.

시동을 거는 프로펠러의 모습입니다.

이륙하는 모습을 찍어봤습니다.

경비행기에서 바라본 아름다운 몰디브의 모습입니다. 이 경치를 보고싶어서 경비행기로 이동하는 리조트를 선택했지요ㅋ

우리 커플이 가는 리조트는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었습니다. 이동하면서 정말 많은 섬들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섬들중에서 라군이 비교적 발달한 섬을 리조트로 개발하나 봅니다.

경비행기는 리조트에 직접 가지 않고 바다 한가운데 착지합니다. 그러면 리조트에서 도니라는 전통배로 투숙객들을 실어나릅니다. 위의 착륙모습은 리조트에서 다시 돌아갈때 찍었습니다.

여기서 몰디브 리조트관련 한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위에서 보는것처럼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는 섬에서 좀 떨어진 바다에 경비행기가 착륙합니다. 하지만 일부 리조트의 경우에는 섬 근처까지 경비행기가 온다고 합니다. 만약 빌라가 경비행기 정거장 옆에 있으면 어떨까요? 수시로 엄청난 소음에 시달리겠죠?;;;;;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행기의 소음은 엄청납니다. 기내에서 사용할 귀마개를 가져가는걸 권장합니다) 누나가 신혼여행을 다녀온 몰디브의 리조트도 비행기가 근처까지 드나들어서 굉장히 시끄러웠다고 들었습니다. 리조트 예약이 완료되면 허니문이니까 비행기가 드나들지 않는 곳으로 배정해달라고 꼭 메일을 보내세요!!

경비행기에서 착륙하는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참고로 귀국할때 찍은 영상입니다. 리조트에 갈때는 너무 흥분해서 이런 영상을 찍을 생각도 못했죠ㅋ

투숙객들을 픽업하러 온 리조트 배의 모습입니다.

배로 옮겨탄 투숙객들의 모습입니다. 1/3정도가 중국인, 1/3정도가 한국인, 나머지는 서양사람들이었습니다.

배를 타고 이동하면 위처럼 눈앞에 아름다운 리조트가 펼쳐집니다.

몰디브 리조트의 기준이나 다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3/12/26 - [해외여행/여행정보&팁] - 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개요)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디럭스 워터빌라)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레스토랑)

2014/04/03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아일랜드 클럽)

2014/04/06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수상스포츠/익스커션)

2014/04/07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말레 시내관광/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