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몰디브

2013 몰디브 허니문(말레 시내관광/출국)

by rh22ys 2014. 4. 7.

출국일 오전에 체크아웃을 하면 오후에 다시 경비행기를 타고 말레로 도착합니다. 줄을 잘서는 경우 2시에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 커플은 4시가 넘어서 리조트를 출발했습니다.

참고로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는 체크아웃 당일 11:00까지만 적용됩니다. 이후에는 리조트에서 마시는 것, 먹는것 모두 돈을 내야합니다. 그래서 리조트에서는 가능한 빨리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경비행기를 타고 한시간 정도 이동하자 말레로 도착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면 리조트의 직원이 나와서 짐을 맏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시내관광을 할지 선택하라고 합니다. 11시가 넘어서 출발해야 하는 우리부부는 딱히 할것도 없어서 시내관광을 가기로 했습니다. 시내관광은 가이드가 인솔하며 영어 대화가 가능합니다.

몰디브는 구조가 베네치아와 비슷합니다. 자그마한 섬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공항의 경우 말레와 같은 섬이 아니고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말그대로 '공항섬'입니다. 몰디브의 대중교통은 보트입니다. 바포레토가 돌아다니는 베네치아와 똑같지 않나요? 보트를 타면 수도인 말레섬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배를 타고 말레섬으로 도착했습니다. 작은 국가라 그런지 수도도 정말 작았습니다. 우리나라의 지방도시 크기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작은 섬이라 그런지 자동차보다는 오토바이가 개인교통수단으로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품질이 좋은 일제 오토바이가 가장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몰디브도 이슬람국가입니다. 기도시간에 모스크에서 기도하는 신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도답게 섬안에는 다양한 관공서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나라규모가 워낙 작아서인지 우리나라 지방의회규모와 비슷한 수준의 건물이 많았습니다.

대통령이라고 합니다.

사진 오른쪽 깃발이 휘날리는 곳이 몰디브 군이 거주하는 병영입니다. 몰디브는 영국의 지배를 받다가 제2차세계대전이 끝나고 인도가 독립하는 시기와 비슷한 시기에 독립을 했다고 합니다. 그때문인지 리조트나 가이드의 영어실력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몰디브에서 가장 큰 모스크라고 합니다.

몰디브의 국기입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에서 전용비행기가 있는것처럼 몰디브의 대통령에게는 전용보트가 있다고 합니다. 위 선착장은 대통령이 전용보트를 타는 선착장이라고 합니다.

몰디브의 재래시장입니다. 몰디브는 작은 섬으로 구성된 나라다 보니 자체 생산되는 농작물이 적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농산물을 인도에서 수입해서 먹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소비자 물가가 굉장히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유독 물가가 비싼 몰디브의 리조트도 거의 모든 것을 수입해야 하는 몰디브의 경제구조에서 원인이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시장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농작물이 인도산이라고 합니다.

시내 골목의 모습입니다. 우리나라 70년대와 비슷한 분위기이죠? 럭셔리한 리조트와 대조가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선착장으로 나가자 화려한 요트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몰디브에서는 관광과 어업이 가장 큰 산업이라고 합니다. 청정해역이라 그런지 물고기는 굉장히 잘잡히는 편이라고 합니다. 몰디브 리조트가 비싼 이유중의 하나가 섬마다 정화시설을 반드시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들었는데요. 그때문인지 어자원이 굉장히 풍부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대규모의 공장을 가진 사람을 부자라고 한다면 몰디브에서는 대규모 선박을 가진 사람을 부호로 여긴다고 하네요.

대략 2시간 정도의 시내관광을 마치면 다시 말레공항으로 돌아와야 합니다. 말레공항은 버스터미널만한 크기라서 안에서 할게 거의 없습니다. PP카드를 가져갔지만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도 없었습니다;;; 결국 공항 의자에서 몇시간을 앉아있었는데요. 마지막 출국을 대비해서 읽을책 한권이라고 가져가시는걸 권장합니다.

몰디브로 출국할때와 마찬가지로 밤비행기로 몰디브를 출발하면 기나긴 몰디브 여행은 끝이 납니다.

몰디브 리조트 관련 선택기준과 리조트관련 기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3/12/26 - [해외여행/여행정보&팁] - 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

2014/03/20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이동)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개요)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디럭스 워터빌라)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레스토랑)

2014/04/03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아일랜드 클럽)

2014/04/06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수상스포츠/익스커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