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몰디브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개요)

by rh22ys 2014. 3. 22.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는 식사 및 액티비티가 모두 숙박비에 포함되어 있는 올인클루시브(All-inclusive)리조트며 허니문 리조트보다는 가족형 리조트에 가깝습니다. 가격은 몰디브의 리조트치고는 저렴한 편이며 5성호텔수준이라고 합니다.



경비행기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에 내리면 위와 같은 배를 타고 리조트에 들어옵니다. 어떤 리조트는 경비행기가 섬근처까지 들어와서 경비행기가 지나는 곳에서 숙박하는 사람은 상당한 소음에 시달린다고 하는데 센타라 그랜드의 경우 바다에서 착륙하기 때문에 소음문제는 없었습니다. 위의 배는 몰디브의 전통배로 '도니'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위의 'C'라고 써진게 회사 로고이며 폰트를 보면 느끼시겠지만 태국계리조트입니다.



들어오면 리셉센으로 안내를 받습니다. 월컴드링크와 물수건이 제공됩니다. 적도 근처라 11월에도 날씨가 굉장히 더웠습니다.  



예약을 확인하고 방배정을 해줍니다. 허니문특전을 누리려면 청첩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리조트의 모습입니다. 몰디브는 자그마한 섬들의 집합으로 구성된 나라입니다. 섬하나에 하나의 리조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섬은 한바퀴도는데 걸어서 15분이 걸릴 정도로 굉장히 작습니다. 



섬에서 바라본 리셉션의 모습입니다. 왼쪽에 사람들이 앉아있는 곳이 리셉션이고 오른쪽에 있는 건물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입니다. 참고로 숙박하는 사람들은 중국인들이 많은편이었습니다. 




리셉션에서 찍어본 동영상입니다.



리셉션과 섬 사이에는 위와 같은 통로가 있습니다. 몰디브 관광 사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풍경이지요ㅋ 보기엔 상당히 아름답지만 관리하지는 상당히 까다롭나봅니다. 4박5일동안 머물면서 보수하는 모습을 굉장히 많이 봤습니다.



산호가 죽어서 하얗게 생성된 백사장을 라군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바다색은 초록색이지만 라군의 바다색은 위처럼 굉장히 아름다운 에메랄드 색상입니다. 



섬 입구에 있는 리조트 간판입니다.



섬 내부에는 위와 같은 숲길로 되어있습니다.




아일랜드 클럽의 모습입니다.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의 경우 추가비용을 지불하면 위와 같은 전용수영장과 라운지가 있는 아일랜드 클럽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커플은 아일랜드 클럽을 있는걸로 신청했는데 서비스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전용 수영장의 모습입니다.




아일랜드 클럽 전용라운지의 모습입니다. 아침에는 뷔페가 제공되며 점심, 저녁 식사도 가능합니다. 



섬 한쪽에는 테니스 코트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은 한번도 못봤습니다. 테니스를 좋아하는 우리 커플은 한번은 쳐보자고 했었는데 수중액티비티하느라 바빠서 결국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는 허니문보다는 가족형 리조트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섬 중앙에 어린이집이 있었습니다. 



몰디브 바닷속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스쿠버 다이빙 스쿨도 있습니다. 다른 액티비티는 추가요금이 없지만 스킨스쿠버는 추가비용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산소탱크에 질소성분이 많아서 비행기 탑승 24시간 이내에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스파라운지입니다. 매일 기본 20분 맛사지는 무료이며 더 받으려면 추가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인기가 가장 좋은 곳이므로 서둘러 예약해야 합니다. 우리 커플은 바닷속에서 노느라 바빠서 한번밖에 못갔습니다 ㅠ.ㅠ




스파라운지 중앙에는 위처럼 독특한 나무가 있습니다.



저 조그마한 방에서 맛사지를 받습니다. 




수영장의 모습입니다. 비교적 북적거리는 곳중의 하나입니다. 썬베드에 누워서 책을 볼수도 있고 수영할수도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자그마한 바가 있는데 올인클루시브라 음료가 무료입니다. 



럭셔리 선셋 워터빌라의 모습입니다. 복층으로 이루어진 가장 비싼 방입니다ㅋ 

바닷가 모래사장에 지어진 빌라를 비치빌라, 물위에 세워진 빌라를 워터빌라라고 표현합니다. 몰디브 리조트를 찾아보면 비치빌라, 워터빌라가 2+2로 된 상품이 비교적 저렴합니다. 하지만 몰디브의 참맛(?)을 느끼려면 워터빌라에서만 숙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몰디브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던 누나가 2+2로 다녀왔는데 저보고 절대로 비치빌라는 숙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럭셔리 선셋 워터빌라 진입하는 통로에서 찍은 모습입니다.



몰디브 리조트를 고를때 몇가지 기준이 있었습니다. 경비행기이동, 올인클루시브 리조트, 수중환경이 좋은곳, 그리고 지중이 나무로 된곳이었습니다. 초가집처럼 지붕이 나무잎으로 지어진 빌라는 굉장히 아름다운 사진이 나옵니다.



저녁때의 모습입니다.




럭셔리 워터빌라입니다. 단층으로 이루어진 한지붕 2가족으로 이루어진 워터빌라입니다. 우리 커플이 5일동안 여기서 묵었습니다.



스노클링하면서 찍은 럭셔리 워터빌라의 모습입니다. 문앞에 발코니가 있으며 바로 물속으로 뛰어들어갈 수 있는 계단이 있습니다. 한지붕 2가족 구조라 사생활 침해가 있을줄 알았는데 전혀 없었습니다.



참고로 럭셔리 워터 빌라 앞바다의 수중환경이 가장 좋습니다. 빌라 앞 물속에서 찍은 리프(Reef : 수심이 급격히 깊어지는 수중절벽)의 모습입니다.



패밀리 워터빌라의 모습입니다. 이곳은 자녀가 있는 가족들이 머물기 좋은 곳입니다. 아이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통로에 난간이 있으며 빌라 내부에는 아이방이 따로 있다고 합니다.



비치빌라의 모습입니다. 자그마한 풀이 있으며 몇발짝만 걸어나가면 바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격은 워터빌라보다 저렴합니다. 



몰디브의 전통배 도니의 모습입니다. 마치 바이킹의 배같죠?



날씨가 좋은 날 바라보는 몰디브는 정말 아름답습니다.



섬 한쪽에는 Water Sports Center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카약, 보트, 스토클링 장비를 빌릴 수 있습니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라 이것도 무료입니다.




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이나 리조트 관련 기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3/12/26 - [해외여행/여행정보&팁] - 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


2014/03/20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이동)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디럭스 워터빌라)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레스토랑)


2014/04/03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아일랜드 클럽)


2014/04/06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수상스포츠/익스커션)


2014/04/07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말레 시내관광/출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