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몰디브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수상스포츠/익스커션)

by rh22ys 2014. 4. 6.

보통 몰디브하면 썬베드에 누워서 하루종일 유유자적 하는걸 생각하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몰디브는 수중환경이 워낙 좋아서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정말 괜찮은 곳입니다. 운동하기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는 몰디브에서 다양한 수상스포츠를 즐기느라 정말 바쁘게 보냈습니다. 위의 다이어리를 보면 우리 부부가 몰디브에서 얼마나 바쁘게 놀려고 했는지 알 수 있죠. 하지만 위의 계획대로 모두 해보진 못했습니다. ㅠ.ㅠ 일부 스포츠의 경우에는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야 하는데요. 날씨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취소가 됩니다. 우리 커플은 11월 초에 몰디브를 다녀왔는데요. 건기와 우기가 교차하는 시기였습니다. 5일중 2일이 날씨가 좋지 않아서 계획했던 익스커션 중 일부가 취소되는 비극이 있었죠;;;;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익스커션을 추가요금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올인클루시브 리조트가 아닌 경우에는 위의 익스커션마다 추가요금이 붙는데요. 고급리조트가 많은 몰디브의 물가는 정말 후덜덜합니다. 많은 추가요금이 부담스러우면 위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대로 즐길수가 없고 그럼 흔히들 말하는 하루종일 시체놀이하다 돌아오는 몰디브여행이 되는것이죠;;; 갠적인 생각에 수상스포츠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올인클루시브 리조트에 다녀오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빌라에서 즐길 수 있는 기본 수상스포츠인 스노클링입니다. 구명조끼는 빌라에 2개씩 비치되어 있으며 물안경과 스노클, 오리발은 Watersports Center에서 무료로 대여해줍니다. 열대지방이라 햇빛이 워낙 강하므로 래쉬가드를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살이 약한분이 래쉬가드 없이 수상스포츠를 즐기다가 등에 화상을 입기 쉽고, 리조트에 머무는 내내 엎드려 자야만 하는 비극을 맞을수도 있죠;;;

스노클링을 준비하는 와이프의 모습입니다.

수영을 왠만큼 하는 우리 부부는 빌라 멀리 수중절벽인 Reef근처까지 돌아다녔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찍은 수중모습입니다. 다양한 물고기를 근거리에서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찍은 동영상입니다. 라군이 섞인곳보다 산호가 빽빽한 곳에 물고기가 더 많죠.

우리 커플이 묵었던 디럭스 워터빌라 근처에는 산호가 정말 많았습니다. 정말 정글처럼 빽빽하게 산호가 많더군요. 보기엔 아름답지만 석회질이라서 굉장히 딱딱하고 날카롭기 때문에 찰과상을 입기 쉽습니다;;; 처음에는 바다속 식물인지 알았는데 나중에 자료를 찾아보니 플랑크톤을 먹는 강장동물이라고 합니다. 성장하는데 굉장히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바다환경보호를 위해서 산호를 파괴하는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양한 열대 물고기들도 아름답지만 산호자체도 굉장히 아름답습니다.

산호가 죽어서 생긴 하얀 모래를 라군이라고 합니다. 라군의 바다색이 우리가 흔히들 알고있는 몰디브의 바다색입니다. 밖에서 보기에는 굉장히 아름답지만 물속에서는 사막과 같은곳입니다. 물고기가 숨을 곳이 거의 없고 먹이도 없기때문에 물고기가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바다 경치를 보기 좋아하는 분들은 라군이 발달한 리조트를, 수상스포츠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산호가 많은 리조트를 권장하는 것이지요.

오징어와 사촌지간으로 보이는 독특한 물고기도 있었습니다.

몰디브는 산호섬입니다. 섬 주변으로 완만한 경사를 이루며 수많은 산호들이 있고 어느 순간부터 수심이 급격하게 깊어지는 수중절벽이 나옵니다. 이를 Reef라고 하죠. 수심이 급격히 깊어지기 때문에 여기부터는 수온이 많이 하락하고 물색깔이 짙어집니다. 리조트 위에서 보면 섬근처로 에메랄드색 바다가 펼쳐지고 조금 멀리로 짙은 색의 바다가 나오는데요. 여기가 바로 Reef가 시작되는 지점입니다. 중고딩시절 한국지리를 배울때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지점에 풍부한 어장이 생성된다고 배우는데요. 몰디브에서도 Reef가 시작되는 경계지대에서 수많은 물고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리조트에서 다른 커플들이 노는 모습을 보니 대부분 스노클링을 하면 빌라 근처에서 돌아다니다가 끝내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요. 이건 몰디브의 아름다운 바다속 모습을 제대로 감상하는 것이 아닙니다. 구명조끼를 입으면 하나도 위험하지 않기 때문에 꼭! Reef근처까지 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Reef근처를 돌아다니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갠적으로 가장 애착(?)이 가는 동영상입니다. Reef근처에 물고기가 많은걸 확인할 수 있죠.

수심이 깊은곳에서 얕은곳으로 이동하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처음부분을 보면 파랗기만 한 이유는 수심이 깊어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서입니다. 이렇게 깊은 수심에 겁을 먹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몰디브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의 디럭스 워터빌라앞 수중환경이 워낙 좋아서 다른 리조트에서도 위처럼 배를 타고 오더군요.

빌라에 따라서 수중환경이 않좋은 곳이 있는데요. 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리조트에서는 가이드스노클링 익스커션을 1일 1회 운영합니다.

Watersports Center에서는 스노클링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과 보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즐길 수 있는 레포츠라 우리 커플은 패스했습니다.

밤낚시를 즐기는 선셋피싱도 있습니다. 해지기 전 출발합니다.

몰디브 전통배인 '도니'라는 배를 타고 출발합니다.

물고기가 많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해가 지면 낚시를 시작합니다.

낚시용구와 미끼는 리조트 직원들이 제공해줍니다. 간단한 교육을 하고 바로 낚시를 시작합니다.

저의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한마디도 낚을 수 없었습니다;;;;;

배안에서 사람들이 잡은 물고기들입니다. 잡은 물고기중에서 식용이 아는건 가이드들이 즉석에서 방생합니다. 잡은 물고기는 추가요금을 내면 레스토랑에서 회를 떠준다고 하네요.

배를 타고 나가서 석양의 아름다운 모습을 즐기는 선셋크루즈입니다.

배를 타고 섬밖으로 30분 이상 이동합니다. 다양한 섬들과 다른 리조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밖에서 본 리조트의 또다른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2층으로 된 배위에 올라가서 석양을 바라봅니다.

배에서는 음료수와 와인등을 제공합니다. 와인의 퀄리티가 그닥 좋지는 않았지만 풍경이 너무 아름다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몰일때 몰디브의 모습은 굉장히 아름다웠습니다.

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센타라 그랜드 리조트는 수중환경이 정말 좋은데요. 그래서 스킨스쿠버를 즐기기에도 굉장히 좋습니다.

리조트에서 수중환경이 가장 좋은곳에 Dive Center가 있습니다. 스쿠버다이빙은 올인클루시브에 포함되지 않아서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우리 커플은 레슨포함 한번했는데요. 3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다이빙 수트를 입고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스킨스쿠버를 처음해봤는데 장비가 생각보다 무겁더군요;;; 하지만 물속이라서 그렇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초보 스킨스쿠버는 30분정도 간단한 레슨을 하고 물속으로 들어갑니다. 가이드가 2명을 붙잡고 돌아다니기 때문에 그렇게 위험하지 않습니다.

물위에서만 돌아다니는 스노클링과는 다르게 스킨스쿠버는 물속 깊이 들어가는데요. 스노클링할때 위에서만 보았던 Reef를 내려가볼 수 있습니다. 우리 빌라앞에서 돌아다니는 다이버들을 스노클링하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참고로 스킨스쿠버는 산소탱크의 질소때문에 비행기탑승 24시간 전에만 할 수있다고 합니다. 스킨스쿠버를 해보고 싶다면 미리미리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물속으로 들어가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기상의 영향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몰디브 리조트 관련 선택기준과 리조트관련 기타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013/12/26 - [해외여행/여행정보&팁] - 몰디브 리조트 선택기준

2014/03/20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이동)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리조트 개요)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디럭스 워터빌라)

2014/03/22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레스토랑)

2014/04/03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센타라 그랜드 리조트 : 아일랜드 클럽)

2014/04/07 - [해외여행/몰디브] - 2013 몰디브 허니문(말레 시내관광/출국)